이 게시글은 움짤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많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DepthFade 노드
반투명 오브젝트와 불투명 오브젝트가 겹칠 때, 부드럽게 이어지게 만들어준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RenderingAndGraphics/Materials/ExpressionReference/Depth/index.html
Depth 표현식
렌더링되는 픽셀의 깊이를 다루는 표현식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DepthFade 노드 알아보기 (테스트 환경 세팅)
반투명 오브젝트와 불투명 오브젝트가 겹칠 때 사용할 수 있으니까, 반투명 오브젝트로 바꾸어준다.
테스트용으로 간단히 만들고, 테스트해보자.
DepthFade 노드 알아보기
FadeDistance
Fade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월드 스페이스 상의 거리이다.
Opacity
오브젝트의 기존 불투명도이다.
DepthFade 노드 사용해보기
색을 넣고 싶다면, 이렇게 하면 된다.
DepthFade값은 오브젝트와 겹치는 곳이 0 값이다.
그래서 값을 뒤집어서, 색을 바꾸었다.
DepthFade는 어떻게 응용해야할 지 잘 생각이 안 난다.
그러므로 끝!
'기타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외부 에셋 임포트하기 (3) | 2021.01.19 |
---|---|
[Material] SceneDepth 노드 알아보기 (0) | 2021.01.19 |
[Material] PixelDepth 노드 알아보기 (0) | 2021.01.18 |
[Material] Fresnel 노드 알아보기 (0) | 2021.01.16 |
[Material] Opacity(불투명) 값 조절하기 (0) | 2021.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