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글은 움짤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많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PixelDepth 노드
현재 렌더링되고 있는 픽셀의 깊이 또는 카메라에서의 거리를 출력한다.
https://docs.unrealengine.com/ko/RenderingAndGraphics/Materials/ExpressionReference/Depth/index.html
PixelDepth 노드 알아보기
이 노드에는 따로 프로퍼티가 없다.
아래 예시 노드는 언리얼 문서에 나와있는 PixelDepth 예시 노드이다.
적용해보면 움짤처럼 카메라와의 거리가 가까우면 0값에 가까운(어두운)색이 된다.
2048을 나누는 것이 처음엔 이해 안 갈 수 있는데,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될 수도 있다.
카메라에서부터 2048유닛까지의 거리를 0~1사이의 값으로 바꾸려고 한 것이다.
나누어도 0~1 값을 벗어날 수 있는데, 예제에서는 Clamp 노드를 이용해서 정리했다.
PixelDepth 노드 사용해보기
원하는 색을 입혀보자.
이걸로 무엇을 해볼 수 있을까...
거리에 따른 색 변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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