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글은 움짤이 있습니다. 데이터가 많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렌더링까지 하는 법은 알았으니, 이제 다른 것도 살펴보자.
시퀀스 레코더
시퀀스 레코더를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조작 가능한 캐릭터의 움직임 같은 것을 녹화할 수 있다.
영화같은 곳에서도 사용된다고 한다.
3인칭 프로젝트 템플릿을 받고, 시퀀스 레코더를 생성했다.
시퀀스 레코더로 캐릭터를 끌어다놓으면 추가된다.
녹화를 하면, 딜레이만큼 있다가 녹화가 시작된다.
시퀀스 레코더 탭에서 딜레이를 설정할 수 있다.
마음껏 움직이고 녹화했으면, 시퀀스로 저장된다.
저장되는 경로도 시퀀스 레코더 탭에서 설정 가능하다.
시퀀스를 열어보면, 저렇게 움직였던 것이 저장이 된다.
녹화된 카메라의 움직임을 보려면, 시퀀스에서 카메라 컷을 생성하고 바인딩한다.
번개 모양은 스포너블 오브젝트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존의 캐릭터가 아닌 새로 생성된(녹화된) 캐릭터에 바인딩한다는 뜻이다.
잘 작동한다.
끝!
'기타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BP] Seed 값에 따른 랜덤 값 만들기 (랜덤 스트림) (0) | 2021.02.10 |
---|---|
블루프린트 입문 3주차 (0) | 2021.02.10 |
[Unreal] 시네마틱 사용해보기 2 (용어, 카메라 무빙, 렌더링) (0) | 2021.02.09 |
[Unreal] 시네마틱 사용해보기 1 (생성, 단축키) (0) | 2021.02.08 |
[Unreal] 머터리얼 값을 Texture로 만들기 (0) | 2021.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