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를 만들면서, Seed 값에 따른 미로를 생성하게 만들었다.
이 때, 랜덤스트림을 사용했다.
2021/02/10 - [게임 엔진/[Unreal] Engine] - 블루프린트 입문 3주차
자세한 내용은 여기있지만, 역시 눈으로 보는 것보단 사용해봐야 다음에 쓸 때도 생각나고 편하다.
랜덤 스트림
Random Stream 이란 무엇인가, 블루프린트에서 어떻게 사용되는가에 대한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우선 랜덤 스트림 변수를 잡는다.
Set Random Stream Seed로 Seed를 설정한다. (입력받아도 되고, 랜덤으로 해도 되고)
나는 이렇게 설정했다.
isAuto가 True면, 랜덤 값으로 Seed 설정.
isAuto가 False면, 입력받은 값으로 Seed 설정.
랜덤 함수를 사용할 때, Stream이 붙은 노드를 쓴다.
마인크래프트 할 때만 해도 시드값이 뭔지 모르고, 그냥 입력해서 들어갔는데 이런 거였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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