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1jHUY3qoBu8
로우폴리 작업할 때는 요렇게 생긴 텍스쳐를 많이 사용한다.
블렌더 Shader 탭에서 텍스쳐를 드래그 드랍해서, 노드와 BaseColor를 연결해주자.
큐브에 텍스쳐가 흐리게 적용된다면, Linear를 Closest로 변경해주자. (나는 안 흐려서 그대로 했음.)
그 다음 UV Editing으로 가보면, 큐브에 텍스쳐가 안 입혀져 있다.
오른쪽 이미지처럼 설정해주면 텍스쳐가 보인다.
UV를 모두 선택하고, S를 눌러서 스케일 변경 상태로 만든다. 이 상태에서 키패드 0을 누르면 스케일이 0이 되어 엄청 작아진다. UV에서 일정 부분이나 전체를 G 키로 왔다갔다 거리면, 원하는 색을 입힐 수 있다.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신 분은 이런 설정을 즐겨쓴다고 한다.
가장자리가 빛나니까 좀 이쁘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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