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 쪽에 흥미가 생겨서 유튜브에 있는 머터리얼 예제들을 많이 따라해봤다.
머터리얼에 대해 어느정도 감은 잡았는데, 막상 생각한 것을 혼자서 만드려고 하면 너무 어렵다.
각각의 노드가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정리하면서, 어느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이해해야겠다.
투명하게 하기
구체를 하나 만들고, 새 머터리얼 생성해서 연결시켜준다.
투명하게 만드려면 Material의 디테일 패널에서 설정을 바꾸어주어야 한다.
Blend Mode를 Translucent(투명한)으로 바꾼다.
(이거를 해야 Opacity 값을 조절할 수 있다. 원래는 비활성화 상태이다.)
<선택 사항>
Two Sided 체크하기. (오브젝트의 앞 뒤가 모두 렌더링 될 수 있도록 함.)
Shading Model을 Unlit으로 바꾼다. (라이팅 연산 안함.)
3 누르고 클릭하면, Constant3Vector 노드가 생성된다.
1 누르고 클릭하면, Constant 노드가 생성된다.
마음에 드는 색깔을 고르고, Opacity(불투명) 값도 조절해준다.
Opacity 값 조절해서 투명하게 만들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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