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에서 빌드를 하면, 계속 언리얼 엔진이 튕겼다. (엔진 크래시)
뭐가 문제일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득우님 책을 읽었을 때, 삭제해도 되는 파일들을 몇 개 소개해주신 게 기억났다.
'이 파일들을 한번 삭제했다가 재시작하면 될까' 싶어서 해보았다.
삭제하고 재시작을 하니, 생각한 대로 파일들이 재생성되었다.
문제 발생
이후에 CPP 파일을 Visual Studio로 열었더니, 뭔가 이상해 보인다. 안돼!!!! ㅠㅠ
문제가 일어난 이유
삭제하면 안 되는 파일이었나..? 싶어서 이득우님 책을 다시 자세히 읽어봤다.
Intermediate 폴더가 임시파일들을 저장하는 곳이라 삭제해도 되지만,
솔루션이 관리하는 파일들이 Intermediate 폴더 내 ProjectFiles 폴더에 존재한다고 한다.
그래서 솔루션이 파일들을 다 잃어버렸나 보다.
해결
맞는 해결법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이렇게 해결했다.
1. Binaries (CPP 코드가 컴파일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 컴파일 때마다 재생성돼서 안 지워도 됨.)
2. Sln 파일 (솔루션 파일.)
2가지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솔루션 파일을 생성했다.
이걸 누르면 솔루션 파일 재생성된다.
이러고 열면, 언리얼 엔진에서 미싱 됐다고 뭐라 하는데, 그냥 열면 된다.
성공.
하지만 언리얼 엔진이 튕기는 건 고쳐지지 않았다... ㅎㅎ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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