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우.. 처음으로 언리얼에서 C++을 사용해본다.
아마 할 만하겠지..?
프로젝트 생성하기
처음 생성할 때 Blueprint와 C++을 고르는 것은 미세한 차이는 있지만, 의미가 없다.
언제든 프로젝트 내에서 블루프린트나 C++파일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접해보니 블루프린트로 만들면 왼쪽처럼, C++로 만들면 오른쪽처럼 생성된다.
GameModeBase가 블루프린트로 생성될지, C++로 생성될지가 차이점으로 보인다.
궁금해서 구글링 해봐도 정확히 뭐가 차이 나는 건지 모르겠다.
C++ 파일 생성하기
나는 처음에 GameModeBase 파일이 보기 싫어서, 블루프린트로 생성했다.
블루프린트로 생성을 하게 되면, 우클릭을 해도 C++ 클래스 생성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처음 한번만 이렇게 생성해주면 된다.
맨 처음에 만들 때는 시간이 좀 걸린다.
이후에는 C++ 클래스 폴더가 보이고, 간편하게 우클릭으로도 만들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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